대학혁신지원사업

인사말

인류에게 건강과 희망을 주는 바이오 헬스 융합 분야 선도대학으로 창조적 도전 정신과 글로벌 수준의 미래 Core 역량을 가진 바이오 헬스 융합 인재양성

안녕하십니까? 차 의과학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대학은 1997년 ‘기독교적 이웃 사랑의 정신’, ‘인간 존중의 정신’, ‘연구와 탐구의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러한 설립 정신을 달성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도전 정신을 갖춘 창의적 인재’, ‘변화를 주도하는 전인적 글로벌 인재’, ‘미래 가능성을 함양한 융복합 인재’ 양성이라는 인재상을 정립하여 의과학 융합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우리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실현하고, 차 의과학대학교의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주도하는 핵심 사업입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운영하였으며, 2022년부터 3년간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는 ‘미래형 융복합 교육체계 구축 및 활성화’, ‘특성화 분야 연구 활성화’, ‘산학연 협업 활성화’, ‘지역사회 수요기반 평생교육 체계 혁신’과 ‘지역/글로벌 사회공헌을 통한 대학 역량 강화’라는 혁신전략을 수립하여 이에 맞는 인재 양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교육 수요 충족을 위해 학부생의 교육 혁신을 위해 예산을 투입하고 있으며, 4차 혁명 시대에 걸맞는 학부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구축, 취ㆍ창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와 장학금 지급과 학생 심리 건강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가 직접적 수요자인 학생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대학 구성원 모두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의견에 언제나 귀 기울이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재를 양성하는 차 의과학대학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대학 역할의 지평을 크게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단장 강형곤